본문 바로가기
  • Sin Prisa, Sin Pausa
그냥, 타로

🔮 0번/22번 The Fool (바보) - 자유로운 모험가 | ♠️ 타로 메이저 카드로 찾는 나의 천직과 운명 ♠️

by 조잼 2025. 2. 27.
반응형

타로 출생 카드 계산 방법

타로에서는 출생 카드를 통해 한 사람의 성향과 삶의 방향을 분석할 수 있다.
(과학적 근거로 접근하면 서로 감정상하니 재미로 보자😝)
출생 카드를 찾는 방법은 수비학(Numerology)을 활용하며, 일반적으로 생년월일의 숫자를 더해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22 이하)가 나올 때까지 줄이는 방식을 사용한다. 

(1) 생년월일 모두 더하기 ex) 1945년 8월 15일 => 1+9+4+5+8+1+6 = 34 => 3+4 = 7 (당신의 카드는 7번 The Chariot 전차카드) 
(2) 생년월일 모두 더해서 만들어야 하는 숫자는?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33
(참고 1) 0(The Fool)은 22번으로 해석 / 11, 22, 33은 마스터 카드
(참고 2) 저 위의 숫자 중에 내 숫자가 있다면, 굳이 계속 더하지 않아도 된다.

 

0번 카드  = 22번 
The Fool (바보)

출처: 위키백과

The Fool 카드는 타로 카드의 시작을 알리는 0번 카드로, 순수함, 새로운 시작, 가능성, 그리고 자유로운 영혼을 상징한다. 카드 속 인물은 가벼운 마음으로 모험을 떠나는 듯한 모습인데, 발밑에는 절벽이 있고 손에는 작은 보따리를 들고 있음. 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지만, 아직 경험이 부족한 상태를 의미한다. 또한, 카드 속 태양은 희망과 에너지를, 하얀 개는 직관과 본능을 상징한다.

  • 공기의 근원 : 인간이 처음으로 타인의 인식과 일반론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주권과 생각을 오롯이 세우고자 하는 의지
  • 순수함 (Innocence) – 세상의 규칙과 한계를 모르는 무구한 마음을 의미함.
  • 새로운 시작 (New Beginnings) – 여행을 떠나는 모습처럼, 새로운 출발과 가능성을 상징함.
  • 가능성 (Potential) – 어떤 방향으로든 성장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상태를 나타냄.
  • 자유로운 영혼 (Freedom) –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성향을 가짐.
  • 직관 (Intuition) – 하얀 개가 상징하는 것처럼, 이성이 아닌 본능과 직관에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있음.
  • 용기 (Courage) –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해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도전하는 태도를 의미함.
  • 모험심 (Adventure) – 새로운 경험을 찾아 세상을 탐험하고 배우려는 자세를 가짐.
  • 무모함 (Recklessness) – 깊이 생각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행동하여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있음.
  • 경솔함 (Naivety) – 현실적인 준비 없이 맹목적으로 도전에 나설 위험이 있음.

즉, The Fool은 자신이 가는 길이 어디로 향하는지 알지 못하지만, 두려움 없이 나아가는 존재다. 이 카드가 상징하는 순수한 도전 정신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The Fool은 미지의 세계로 뛰어드는 용기를 뜻하지만, 동시에 무모함과 경솔함을 의미할 수도 있다. 새로운 기회와 변화가 찾아왔을 때, 이 카드가 나오면 기회를 잡고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가능성이 크다.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은 좋으나, 세상이 나의 길을 인정해주지 않을 수 있고, 아직 아무도 개척하지 않은 길이라 위험이 도사릴 수도 있다. 나는 이 카드가 어린아이의 순수함으로 보인다. 

성향과 기질

The Fool이 출생 카드라면, 이 사람은 낙천적이고 자유로운 영혼을 가졌다.
주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음.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개척하는 경향이 있음.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타입!
하지만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아 실수를 할 수도 있음.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자유를 중요시하며, 억압적인 환경에서는 쉽게 지칠 수 있다.
또한, 무언가를 배우는 과정에서 "이게 재미있어!"라는 감각이 있어야 흥미를 느끼고 지속할 수 있다. 하지만 끝맺음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으니,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업 추천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 여행 작가 – 자유롭게 이동하며 경험을 공유하는 직업
스타트업 창업가 –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고정된 틀 없이 일하는 스타일
프리랜서 (디자이너, 작가, 예술가 등) – 규칙 없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할 수 있음
NGO 활동가 / 국제 봉사단 –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직업
배낭여행 가이드 –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여행을 안내하는 직업
기자 / 다큐멘터리 제작자 – 새로운 이야기를 찾아다니며 세상에 전달하는 역할

틀에 얽매이지 않고, 변화와 도전을 즐길 수 있는 직업들이 잘 맞으나, 안정적인 직업보다는 유동적인 환경에서 더 잘 적응할 가능성이 크다.

0번 The Fool (바보) 카드와 잘 맞는 메이저 카드 

The Magician (1번 마법사) – The Fool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카드. 무모한 도전을 능력과 기술로 뒷받침해 줄 수 있음.
The Sun (19번 태양) –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가 비슷함.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음.
The Star (17번 별) – 희망과 영감을 주고받는 관계. The Fool이 꾸는 꿈을 The Star가 응원하는 조합임.

바보와 마법사의 관계성은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타로카드 버전인가? 이 밖에도 바보카드는 어린아이와 같기 때문에 칭찬을 해주면 더 쑥쑥 크는 카드다. 서로에게 칭찬이 되는 카드가 잘 맞을 것이다.

0번 The Fool (바보) 카드와 안 맞는 메이저 카드

The Emperor (4번 황제) – 질서와 규칙을 중요하게 여기는 황제 카드와는 상극. The Fool의 자유로운 성향이 The Emperor에게는 무책임하게 보일 수 있음.
The Hierophant (5번 교황) – 전통과 질서를 따르는 교황 카드와는 충돌할 가능성이 큼. The Fool은 "왜 꼭 이렇게 해야 해?"라고 질문하지만, The Hierophant는 "이건 원래 이런 거야."라고 답할 수밖에 없음.
The Devil (15번 악마) – 무계획적인 성향이 The Devil과 만나면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음.

사실 뭐... 바보카드는 어차피 세상이 이해하기엔 너무 앞서 나가있기 때문에 다른 카드에 대한 편견은 없다. 다만 바보 카드를 너무 답답하게 바라보는 카드들이 있을 수 있다. 그 중에서 바보 카드는 너무 순수하기 때문에 악마의 속삭임은 알아서 잘 걸러 듣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이다. 

반응형